University of Latvia
소개
약
라트비아 대학교는 1919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15,000명 이상의 학생, 6개의 교수진, 20개 이상의 연구 기관 및 독립 연구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발트해에서 가장 크고 선도적인 연구 대학 중 하나입니다. 이 대학은 140개 이상의 국가 공인 학업 및 전문 연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라트비아 대학교에서는 인문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등 4가지 주요 연구 분야를 대표하는 50개 이상의 연구 분야에서 연구가 수행됩니다. 라트비아 대학교는 국제 협력의 발전에 큰 관심을 기울입니다.
라트비아 대학교는 국제적 정체성을 홍보하고 전 세계적으로 대학교의 명성을 강화하기 위해 국제 협력 개발에 많은 관심을 기울입니다. 지금까지 라트비아 대학교는 ERASMUS+ 프로그램 내에서 전 세계적으로 253개의 양자 협정을 체결했고 32개 유럽 국가의 446개 기관과 1046개 이상의 협정을 체결했습니다. 유입 및 유출 교환 학생 모두 사용 가능한 학생 이동 협정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ERASMUS+, ERASMUS MUNDUS(Aurora, AESOP, LEADER), CAMPUS EUROPAE, ISEP, 양자 협정 및 국가 간 협정.
QS 세계 대학 순위
올해 라트비아 대학교(UL)는 QS 세계 대학 순위에서 세계 상위 4% 대학에 선정되었으며, 현재 801위~850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QS WUR 학과별 순위에서는 401위~450위를 차지했습니다.
라트비아 대학의 품질 관리
품질 주제에 대해 모든 사람이 서로 다른 이해를 갖고 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 용어에 대한 다양한 정의가 생겨났습니다. 이러한 정의는 제품 품질부터 조직 관리까지 다양한 분야를 포괄합니다. EU Phare 다국가 프로그램의 고등 교육 프로젝트인 "고등 교육의 품질 보증" 프레임워크 내에서 고등 교육을 위한 품질 보증 매뉴얼이 출판되었습니다. 매뉴얼의 저자는 고등교육과 가장 관련이 있는 품질에 대한 몇 가지 개념을 제시합니다. 즉:
1) 우수성으로서의 품질 – 컨셉의 목표는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것입니다.
2) "목적에 대한 적합성"으로서의 품질 – 특정 목적에 대한 품질입니다.
3) 변화로서의 품질 - 학생들의 목표와 견해가 변하는 동안 대학은 학생들과 함께 변화하고 그들의 필요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즉 적응할 수 있습니다.
4) 기준점으로서의 품질 – 대학은 특정 규범과 기준을 설정합니다. 이러한 규범과 기준에 도달하거나 이를 능가하는 모든 장치는 품질이 우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최소 표준으로서의 품질 - 졸업생이 원하는 지식, 기술 및 태도에 대한 광범위한 정의입니다.
6) 품질 향상 – 대학은 지속적으로 향상되어야 합니다.
조직의 모든 수준에서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대학은 적절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고등 교육에서 품질 보증의 우선 순위는 유럽 법률 및 관행( Bergen communiqué - 유럽 고등 교육 지역의 품질 보증에 대한 표준 및 지침) 과 라트비아 주 법률에 모두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는 대학 내부 품질 보증 시스템 구현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품질 관리 및 감사 부서는 UL의 품질 보증 시스템 개발 및 구현을 담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