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사 in
실용 신학, 철학 박사 Boston University School of Theology

장학금
소개
실용 신학 박사 학위 프로그램의 목적은 지식을 발견하고 확장하고 실용 신학의 교수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실용적인 신학은 종교 공동체의 관행과 그러한 관행을 형성하고 도전하는 전통과 사회적 맥락에 대한 신학 적 위치에있는 학제 간 연구입니다. 모든 종교 공동체의 관행은 공유 된 가치를 구현하고 기본 내러티브를 제정함으로써 해당 공동체를 유지하고 변화시킵니다. 그러한 관행의 예에는 전례 의식이 포함됩니다. 봉사, 정의, 연민의 행위; 육성, 교육 및 형성의 관행과 새로운 문화적 및 사회적 맥락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지역 사회의 전통을 전달합니다. 종교적 관습은 고유 한 역사와 제도적 환경과 독특한 신성한 텍스트, 의식, 상징 및 신학 적 이해를 가지고 있지만 모든 신앙 전통에 나타납니다.
Boston University School of Theology 실용 신학 박사 프로그램은 다양한 표현에서 특정 전통의 텍스트, 아이디어, 역사 및 제도에 관한 기독교 관행에 대한 신학 적 연구로 자리 매김하면서 다른 관행과의 비교 연구를 장려합니다. 종교적 전통과 역사, 사회학, 심리학, 문화 인류학, 의식 이론, 철학 및 윤리와 같은 동족 분야 및 방법론의 관점에서. Boston University의 모든 학습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학생들은이 연구에 참여하기 위해 자신을 기독교 또는 종교적 전통의 지지자로 식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종교 공동체의 실천을 연구 할 때, 실제 신학 박사 과정은 학생들이 현대 상황을 이해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교회의 신앙에 대한 구체화 된 증언을 역사적으로 체계적으로 반영하고 기독교 실천을위한 신실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개발하도록 고안되었습니다. 그것은 공통된 구조와 교회 학적 중심을 가지고 있지만,이 준비는 문맥의 특수성을 강조합니다. 탄탄한 학제 간 기술과 고도로 통합 된 통찰력이 필요한 초점의 다양성이 필요합니다. 종교적 관행을 연구 할 때 주요 학제 간 파트너와 방법 론적 접근은 해당 관행의 특수성과 관련하여 선택되어야하며 특정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동시에 PhD 프로그램이 모든 학생을 준비하는 공유 작업이 있습니다.
첫째, 학생들은 연습에 대한 두꺼운 설명, 분석 및 해석을 제공 할 수 있어야합니다. 개별 학생은 일반적으로 단일 특정 분야 (예 : 역사가 또는 사회 학자) 내에서이 설명에 주로 접근합니다. 따라서 학생은 특정 언어와 연구 방법에 능숙해야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용 신학을 연구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학제 적 기술과 고도로 통합 된 통찰력이 필요합니다. 그들의 맥락 내에서 관행에 대한 신학 적 이해는 경험적 또는 역사적 과학 일뿐 아니라 해석 학적으로 정의 된 상황에서 시작하여 인간 행동의 의미를 밝혀주는 해석 기술을 사용하여 풍부한 질감의 '독서'를 가능하게합니다.
둘째, 실용 신학 학생들은 비판적이고 비교적 인 신학 적 성찰에 참여해야합니다. 실용 신학의 학문은 초기의보다 서술적인 순간을 넘어서 실행을 재 구상하고 변화시키는 지속적인 창조적 작업으로 이동합니다. 그렇게함으로써 모든 박사 과정 학생들은 기독교 신앙의 신념과 관행에 대해 체계적이고 역사적으로 생각하고 신성한 텍스트에 포함 된 선, 아름다움 및 진리의 공유 된 비전에 대해 질문하고 판단을 형성하는 능력을 요구합니다. , 의식 및 전통 공동체의 패턴, 항상 다른 종교 및 세속 전통과 대화합니다. 이런 식으로 실용적인 신학 연구는 한편으로는 단순한 설명이나 다른 한편으로는 실용적인 고려 사항, 제도적 관성 및 맥락 적 힘에 대한 항복으로 축소되지 않습니다.
셋째, 실천 신학 박사 과정은 학생들이 신앙 공동체의 제도적 필요와 사회적, 정치적, 문화적 환경에서 살아온 종교적 경험과 밀접한 관계에서 실천을 유지하고 변화시키기위한 상황에 맞는 전략을 개발하도록 준비시킬 것입니다. 이 과제에서 학생들은 음악 및 수사학 또는 교육 과학, 조직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징계 파트너와 대화를 시작해야합니다. 실천 신학에 대한 이러한 접근 방식은 종교적 전통, 전통이 직면 한 문제 및 역할에 대한 통합적 해석에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기독교 목회자를 준비하기 위해 고안된 커리큘럼 또는 전문 기술 과정 모음으로 취하는 것과 다릅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있어서 신학 교육의 모든 학문과 다양한 예술과 과학이 연주했습니다. 둘째,이 접근법은 학문을 본질적인 핵심을 형성하는 고전적인 학문으로 나누고 나서 단순히 핵심을 "적용"하는 실용적인 학문으로 나누는 신학 교육 개념과 다릅니다. Boston University School of Theology 의 PhD 프로그램에서 실천은 신학 적 규범의 적용 및 생성 소스입니다. 셋째, 실천 신학에 대한 이러한 접근 방식에는 전통적으로 '목회 신학'(전례 및 의식, 설교, 전도, 종교 교육 및 양성, 사회 활동 및 봉사 활동, 공동체 구축 및 조직의 리더십에 중점을 둔 관행)에 대한 연구가 포함됩니다. ), 여기서 실천의 대리인은 신앙 공동체 그 자체이며 주로 신권이나 성직자입니다. 따라서 제안 된 프로그램은 실용적인 신학의 오래된 '서 기적'패러다임을 확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