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설명 읽기

개신교 신학 교수 (원래로 알려진 후스 체코 슬로바키아 개신교 신학 교수)는 1919년 4월 28일에 프라하에 설립되었다. 차 세계 대전 전에 (당시 가톨릭 오스트리아의 일부)와 사역을위한 후보자 공부 비엔나에 가야했다 체코 땅에서 개신교에 많은 제한이 있었다. 새로운 체코 슬로바키아 국가의 설립과 함께 전쟁은 완전한 종교의 자유를 온 후.

개혁과 루터 개신교 체코 형제의 복음주의 교회를 형성하기 위해 결합, 그 첫 번째 작업 중 하나는 신학의 학생들과 다른 교회에서 사람들을 훈련 개신교 신학의 학부를 설립했다. 그 존재의 첫 해에 학부는 14 명 있었다, 그러나 이것은 곧 1929 년에 1923 년 160에서 78로 증가했다. 여성은 1922 년에 학부에서 공부를 시작; 체코어 형제의 복음주의 교회의 총회가 1953 년 사역에 여성 안수하기로 결정 후 자신의 수는 크게 증가했다. 독일의 점령 기간 동안 학부는 고등 교육의 대부분의 다른 기관과 함께 폐쇄했지만 차 세계 대전이 끝날 때 그것의 활동을 다시 시작했다. 1천9백49에서 50 사이에 230 학생들이 있었다.

체코 슬로바키아 보헤미아의 종교 개혁자의 추종자 교회에서 학생들을위한 후스 신학 교수, 체코 형제의 복음주의 교회에서 학생들을위한 코메니우스 개신교 신학 교수 및 작은 교회 : 1950 년 공산주의 상태는 학부는 두 개의 학교로 나눌 수해야한다고 결정했다. 공산당에서 코메니우스 학부 많은 어려움을 경험 한 학생들의 수는 100 이하로 떨어졌다. 1950 년대와 1960 년대의 대부분 딘은 체코의 선도적 개신교 신학자 요셉 Lukl Hromádka했다. 1989 년 공산주의 정권의 붕괴 후, 새로운 기회는 코메니우스 학부에 대해 입을 열었다. 학생들의 수가 엄청난 증가가 있었다. 1990 년 코메니우스 학부 찰스 대학에 통합 개신교 신학 교수 개명되었다. 1995 년은 현재의 사이트에 더 큰 건물로 이동. 2007-2008 년 학부는 약 500 학생들과 약 25 교수진을 가지고 있었다.

학부 인감 및 기호

법 - - 생각 말해 : 신학을 소금으로

프라하 개신교 신학 교수는 1919 년에 설립되었을 때 학부 파벨 Filipi의 상징 일부 반사는 설립자 더 많은 주요 것 이외에, 하나의 작은 작업에 직면했다 : 상징적으로 그들에 구축 된 전통을 표현하는 방법 그들이 목표로 한 목표. 그러므로 그들은 여전히​​ 학부의 인 오늘 사용되는 새로운 상징을 디자인했다.

그 상징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원형 디자인의 중심에서 우리는 성배를 참조하십시오. 특히주의 만찬 행사에서 평신도에 의해 성배의 수신을 재 도입 보헤미아의 종교 개혁자의 추종자 개혁과 체코 종교 개혁의 유산 충분히 명확하게 링크를 상징한다. 년 이내에 콘스탄스의 이사회는 ​​가르 칠 수의 라이센스를 철회했다 : 1417 년 프라하 대학의 전체 신학 교수는 혁명의 측면을 복용함으로써 그 존재 자체를 걸고, 양형 영성체 요구했다. 이 기호를 선택, 새로운 학부는 후스파가 있었던 것처럼이 (수반 할 수있는 모든이와 함께) 성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것을 증명하고, 신학 성직자를 포함하여 성직자의 어떤 종류를 거부있다.

SAPERE, 아기어, LOQUI, 영어로 의미 : 둥근 디자인의 맨 절반에서 우리는 라틴어 단어를 읽을 수 있다고 생각, 행동, 말. 이 모토의 역사적 기원은 월 아모스 코멘 스키 (코메니우스), 형제의 옛 화합의 마지막 감독에게 돌아갑니다. 이러한 용어 그들이 서로 연결되는 방식의 선택은 더 이상 설명하지 않고 이해 될 수있다. 새로운 학부는 엄격한 지적 훈련을 필요로 학술해야 육성하고자하는 신학; 그것은 행동에 선도적 인, 실용적한다 마지막으로, 그것은 말씀에서 떨어져 진리에 걸쳐 퍼팅의 모든 다른 수단을 거부, 대화를 기반으로해야합니다. 용어가 배치되는 순서 모토 절정 형성 3 위 "말"로, 아마도 놀랍다. 우리는 체코 종교 개혁은 하나님의 말씀의 자유에 부착 된 엄청난 중요성을 기억하지만이 놀라운 사라집니다. 자유롭게 해방 말씀을 선포하는 "행동의 자유로운"그 자체이다 (actus의 liberimus의 옴니 엄)와 바벨론 포로에서 기독교를 확보 할 수있다. 또 다시, 심지어 가장 억압의 시대에, 체코 개신교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연결되지 않은"사실 (2 팀을 경험했다. 2 : 9)과 반대로 그 자체에 대한 주변의 자유 공간을 만들고있다. 이 경험과 전통에 이어, 학부의 설립자는 하나님의 말씀의 자유에 뿌리를 둔 표현의 자유의 피난처로 학부를 설립 자신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레 2시 13분 마크 9시 49분 - 문장의 중앙 부분에, 잔 좌 성경 두 개의 참조의 형태 난제이다. 두 구절에서 단어 "소금"(라틴어 샐)을 찾을 수있다. 우리는 모토의 세 단어의 첫 글자 (Sapere, 아기어, Loqui)이 함께 라틴어 SAL을 형성 실현 될 때 모토와 성경 인용 사이의 연결은 분명해진다.

그러나 신학와 소금으로 할 수있는 신학 교수 무슨이? 소금이 언급 한 성경의 여러 곳 중에서이 두 구절을 선택하는 상징의 디자인을 선택 우리의 전임자는 무엇 주도? 오늘 우리는 그들이 생각했던 주해에서 추측 할 수있다. 우리는 그러나 그들 앞에 한 것으로 마크에서 인용의 버전이 아마도 원래의 원고에 의해 부담되지 아니하는 한,하지만 종종 성경의 개혁 번역에서 발견되는 것을 합리적으로 확신 할 수 있습니다. 이 버전에 따르면, 예수님의 말씀이었다 : "모든 희생은 소금으로 소금에 절인 것입니다."우리는 두 단어 통로에서 "소금"이 밀접하게 희생 제물의 개념과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에 의해 공격된다. 레위기 2:13 명령한다 : "당신은 소금의 모든 곡식 제물 시즌하여야한다. 곡식 제물에서 당신의 하나님의 언약의 소금을 두지 마십시오. 모든 제품에 소금을 추가합니다. "신학을 희생하는 기준으로? 그리스도의 희생을 십자가에 - 학부의 설립자 교수는 기독교 메시지의 핵심에 관심을 직접 계속해야한다고 강조하고 싶은나요? 아마도. 그들이 상징을 디자인하지만 아마도 그들은 마음에 다른 뭔가를했다. 모두 인용에 염을 용해시키고, 희생 제물을 통해 분산된다 추가적인 성분으로 지칭된다. 그리고이 자기 ​​용해 및 자기 분산 신학의 기본 기능 중 하나입니다. , 그것의 생각의 전부를 범 질문에 자기 보존의 자신의 본능을 호출하는 역할을 기독교와 시민 사회 모두의 서비스에 음성으로 경고하고 이기주의의 부패에 반대를 보호하고, 사심없이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장려하는 사람들 이 세상에서 적어도 중요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런 식으로 신학은 인간 가족은 인간의 존엄성이나 평화 공존의 생활이 모두 가능하다 없이는 자기 부정과 자발적 포기의 차원을 잃지 않는 것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공부한 프로그램:
  • 영어
  • 체코 사람

이 학교는 또한 제공합니다:

PhD

Charles University Protestant Theological Faculty

성서 신학 분야의 박사 과정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진보 된 연구를 위해 통상적 인 방법으로, 신학 적 사고와 전문적인 수준의 성경 신학 분야에 대한 지식을 연마 할 수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이 분야는 신학, 문학 및 역사적 요소와 같은 성경 전문 연구의 모든 측면을 다룹니다. 연구는 구약 성서 ... [+]

성서 신학 분야의 박사 과정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진보 된 연구를 위해 통상적 인 방법으로, 신학 적 사고와 전문적인 수준의 성경 신학 분야에 대한 지식을 연마 할 수있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이 분야는 신학, 문학 및 역사적 요소와 같은 성경 전문 연구의 모든 측면을 다룹니다. 연구는 구약 성서 또는 신약 성서 분야에 중점을 둡니다. 여기에는 종교적 및 문화적 전통과 관련있는 성서적 텍스트의 검토가 포함됩니다. 특정 논문 프로젝트에 따라 연구는 텍스트, 언어, 문학, 문학 - 역사, 역사적, 종교적 또는 문화적 문제를 다룰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또한 관련된 신학 적 질문과 관련하여 성경의 신학 적 측면이나 전반적인 간증에 관한 질문을 제기해야하며 또한 이해, 의사 소통 및 해석 문제를 다루어야한다. 성서 연구의 작업 분야에는 고대 및 고전 언어의 문헌학, 고대 근동의 문헌 및 고대의 주요 문화, 종교학 현상학 및 종교학 연구와 같은 관련 전문가 학문 분야도 포함됩니다. 고고학, 관련 지역의 고고학 및 역사 서술 - 또한 성경 분야의 방법론, 해석학 문제, 성서 연구의 역사 및 현재의 경향에 대한 반성. 연구는 다른 신학 분야와 적절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다른 신학 분야와 마찬가지로 학제 적 차원을 가지고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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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 철학 분야의 박사 과정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고급 연구를 위해 평소와 같이 철학적 도구와 접근법, 종교 현상 및 인간 문화의 종교 차원과 관련된 문제를 조사하고 검토 할 수있는 능력을 기르고, 신학 적 사고와 전통을 포함한다. 학생들은 이러한 접근법과 그 결과를 비판적으로 반영하고 현재의 학문적 ... [+]

종교 철학 분야의 박사 과정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고급 연구를 위해 평소와 같이 철학적 도구와 접근법, 종교 현상 및 인간 문화의 종교 차원과 관련된 문제를 조사하고 검토 할 수있는 능력을 기르고, 신학 적 사고와 전통을 포함한다. 학생들은 이러한 접근법과 그 결과를 비판적으로 반영하고 현재의 학문적 지식의 틀 내에서 특정 상황에서 해석하는 것을 배우게됩니다. 종합적인 특성과 직접적으로 관련하여이 연구 프로그램은 복잡한 문제를 분석하는 데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고 학생들은 특정 결과와 가설을 평가하는 동시에 다양한 방법론과 담론을 결합하여 사용 방법을 적절하게 보장합니다 생각은 정확하며 복잡하거나 논쟁의 여지가있는 문제가 명확하게 표현됩니다. 연구 프로그램은 전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게 할뿐만 아니라 비 전통적이거나 자기 자신과 다른 견해, 개념, 가르침 및 이론을 이해하는 능력을 개발하고 비판적 논쟁에 대한 논쟁적인 접근법을 개발하며 자신을 평가하고 자신의 의견이나 입장을 공식화하는 능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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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 및 에큐메니칼 신학 및 신학 윤리 분야의 박사 과정 연구의 목적은 진보 된 연구를 위해 통상적 인 방식으로 신학 적 사고를하고 신학 적 전통에 대한 지식을 심화시키고 에큐메니칼, 실용적, 전문가 수준의 윤리적 차원. 학생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지식과 방법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반영하는 방법을 ... [+]

실용 및 에큐메니칼 신학 및 신학 윤리 분야의 박사 과정 연구의 목적은 진보 된 연구를 위해 통상적 인 방식으로 신학 적 사고를하고 신학 적 전통에 대한 지식을 심화시키고 에큐메니칼, 실용적, 전문가 수준의 윤리적 차원. 학생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지식과 방법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반영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의 구체적인 상황과 현대 학술 지식의 학제 간 환경에서 해석합니다. 그들의 논문 프로젝트의 주제에 따라, 그들의 연구는 에큐메니컬 또는 실용 신학 분야의 관련 전문 분야 (예 : 가학, catechetics, poimenics, 실질적인 교회, hymnology 또는 선교), 또는 신학 윤리 또는 기독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사회 사업 (diaconia). 그러나 동시에, 그들은 신학의 모든 분야와 관련된 시각 및 학제 적 방향의 적절한 폭을 유지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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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및 체계 신학 분야의 박사 과정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고급 연구를 위해 통상적 인 방법으로 신학 적 사고를하고 신학 적 전통에 대한 지식을 전문가의 역사적이고 체계적인 차원에서 심화시키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수평. 학생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지식과 방법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반영하는 ... [+]

역사 및 체계 신학 분야의 박사 과정 연구의 목적은 학생들이 고급 연구를 위해 통상적 인 방법으로 신학 적 사고를하고 신학 적 전통에 대한 지식을 전문가의 역사적이고 체계적인 차원에서 심화시키는 능력을 배양하는 것입니다 수평. 학생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사용되는 지식과 방법을 비판적으로 분석하고 반영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의 구체적인 상황과 현대 학술 지식의 학제 간 환경에서 해석합니다. 그들의 논문 프로젝트의 주제에 따라, 그들의 연구는 역사적 또는 체계적 신학의 특정 전문 분야 (예 : 교회사, 교리의 역사, 체계적인 신학 또는 교리 문학)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동시에 신학의 모든 분야와 관련된 비전과 학제 적 오리 엔테이션의 적절한 범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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