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les University Faculty of Education

소개

공식 설명 읽기

교육 학부 프라하 찰스 대학의 우산 아래 관련 열일곱 능력 중 하나입니다. 그것의 주요 목표는 연구 (학사 및 석사) 및 형태의 다양한 수준에서, 학교와 학교 시스템의 모든 종류의 교사 및 기타 교육적인 인력을 양성하는 것입니다. 찰스 대학 내에서 다섯 다른 능력도 공식적으로 교사를 양성하는 자격이 있지만, 어떤 교육 학부 고유 만드는 것은 스팬과 교육의 초점 복잡성이다. 인문, 사회 과학, 미술 교육, 체육, 수학 및 자연 과학 : 학부는 다음과 같은 분야에서 대학 수준의 사전 및 인 - 서비스 교사 교육을 제공합니다.

학부는 현재 주로 전문 교사 개발의 일환으로, BA와 MA 연구 프로그램 모두에서 약 4200 학생, 플러스 학습 프로그램의 결합 형태의 넓은 범위 내에서 가르쳐 거의 10 000 학생들을 훈련한다.

학부는 영어로 진행 프로그램에 등록 할 수 있습니다 수업료 지불하는 외국 학생들에게 개방된다. 학부 학생과 교사 이동성을 촉진하기위한 국제 에라스무스 문두 스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BA와 MA 학습 프로그램

2006 년에, 교수는 모든 EU 국가에서 인정함으로써 유럽 연합 (EU) 내에서 쉽게 학생들의 이동을 가능하게하는 ECTS 크레딧 시스템을 채택했다. 의 학생 교육 학부 일반적으로 두 과목 조합 연구.

학사 학습 프로그램

3 년 BA 연구 프로그램은 두 개의 선택 과목에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아직 그것은 교육 과정을 구성하지 않습니다 - 학사 졸업생은 공식적으로 가르 칠 자격이되지 않습니다. 프로그램 내에서 제공되는 필수 및 선택 과목의 구조는 선택 과목이 아닌 교육 기술과 학생들의 교육 역량의 전문 지식을 축적하는 방식으로 맞춘 이유입니다. BA 교과 결과적 교육학 및 심리학 분야에서 몇 과목을 포함한다. 그러나 교과​​는 학생들이 교육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후속 석사 공부를 계속할지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해야 의무 동기 부여 교육 실습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마스터 학습 프로그램

2 년 후속 석사 프로그램의 졸업생은 자신이 선택한 두 가지 핵심 과목에서 다루는 전문 영역에서 상당한 전문 지식을 획득 한 것은하고,이 외에, 그들은 또한 그들의 교육적, 심리적, 교훈적인 역량을 개발한다 어떤 교직에 매우 중요. 따라서, 떨어져 학생들의 전문 지식을 공고히하고자 필수 및 선택 과목에서, MA의 강의는 특히 유기 및 상호 연결된 시스템에 통합되어 모두가 교훈적인 과정과 완벽하게 갖춘 학생 교육 실습을 맞는 포함한다. 후속 MA 연구의 졸업 높은 기본 및 중등 학교에서 가르 칠 완전한이다.

역사

찰스 대학의 교육 학부 프라하의 첫 번째 대통령령 중 하나 체코 슬로바키아의 독립 국가의 재 설립 후 통과하고, 또한 그 날의 모든 대학에서 교육 학부를 확립하고자 새롭게 채택 된 법률에 따라 될 수에 따라 11 월 1946 년에 설립 된 . 이것은 기본 및 보조 모두 모든 수준에서 교사를위한 실질적인 대학 교육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을 지속의 절정이었다. 찰스 대학 교육 학부는 공식적으로 프라하 루 돌피 눔 (예술가의 집)에 1946년 11월 15일에 오픈하고, 축제 출시는 체코 대통령, 박사 참석했다 에드 바르트 베네시.

그러나, 1953 년 학교 개혁은 교육의 모든 체코어 능력을 해체에 성공했다. 일반 과목의 교사 훈련을위한 새로 설립 된 기관은 교육학 대학 불렀다 - 교육학의 고등 학교.

미래의 중등 학교 교사가 다양한 대학 학부에서 핵심 과목을 공부하기로했다 동안 아직 (1959 년 실시) 체코 교육 시스템의 또 다른 개혁은, 주 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프라하와 브랜 디스 나트 라벰에서 교육학 연구소를 낳았다 로 1946 전에 사건이었다. 교육의 체코 학부 1964 년까지 다시 설정되지 않았다. 그것은 교육 학부에서 어떤 교육적, 심리적 과정을 alsoattending 동안 미술, 음악, 체육 중등 학교 교사가 초기에 다른 각각의 찰스 대학 학부에서 훈련 한 것을 언급 할 가치가있다.

1970 년대 중반은 통일과 병합 기본 및 보조 교사의 교육 네트워크의 5 년에 연구까지의 각 길이의 연장을 보았다. 많은 부서가 해체 또는 다양한 다른 대학 학부에 추가 된 같은 사람들은 오히려 불행 시간이었다.

학부의 존재의 50 년 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할만한 전문가의 수는 같은 시릴 Bouda, V. Hrabal, J. Charvát, 오타 Chlup, L. Kopeckij, J. Plavec, V. 지각으로 그 대열에 가르친 및 F. Vodička, 그냥 몇 가지 언급.

위치

프라하

Address
Pedagogická fakulta UK v Praze Street: Magdalény Rettigové 4
116 39 프라하, 프라하, 체코